2020년 1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0년 1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11/ 25

겨울인 줄 알았는데 가을이고. 가을이다 싶으면 겨울이고. 겨울이랑 밀당을 하고 있는 듯한 11월입니다. 이제 올해의 마케띵은 2회 남았는데요. 남은 2회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월에 만나요! 

 

│BBQ, 신제품 출시 기념 음원 마케팅!

 

이미지 출처: 딩고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

 

BBQ에서 시그니처인 올리브오일 후라이드와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소스가 만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했어요. 기념으로 스컬 님, 쿤타 님과 함께 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Feat.뮤지)’ 음원이 발매되었습니다. 음원은 멜론, 유튜브 뮤직, 벅스, 스포티파이, 지니, 플로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딩고프리스타일’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막쿠르트, 벌써 3차 완판이라고?

 

이미지 출처: 술담화 담화마켓

 

hy(한국 야쿠르트)와 막걸리가 만나 ‘막쿠르트’가 출시되었어요! 막쿠르트는 야쿠르트를 연상시키는 패키징에 야쿠르트의 새콤달콤함과 막걸리의 구수함을 함께 담은 전통주인데요. 술담화의 ‘담화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나 출시와 동시에 3차 물량까지 완판되어 지금 당장 맛볼 수는 없습니다. 품절 문구로 ‘품절, 술 빚는 중이에요’라고 기재했는데, 판매 품목과 관련된 문구를 사용한 점이 위트 있어요. 야쿠르트가 어렸을 때부터 접하는 국민 간식인 점을 이용하여  ‘세 살 야쿠르트, 여든까지 막쿠르트’, ‘세 살 기억이 여든까지 가도록’이라는 카피를 사용한 점도 인상 깊고요. 야쿠르트에 추억이 담긴 사람으로서 물량이 추가 입고되길 기다려봅니다🙂

 

 

│배민 새로운 서체 ‘글림체’를 만나보세요

 

이미지 출처: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에서는 매년 새로운 서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글자인데 그림인 ‘글림체’를 공개했어요. 글림은 글자의 글, 그림의 림을 따서 지은 이름이래요. 자음 모음을 보면 배민의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이 몸으로 한글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글림체의 경우 폰트 파일 대신 이미지 파일로 제공되며 PPT나 그림판 같은 빈 화면에 자음과 모음을 조합하여 글자를 만들 수 있어요. ‘글림체’는 브랜드 캐릭터에 대한 활용 방법을 확장하고 동시에 그림 글자라는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냈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후기)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마켓에 다녀왔어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크리스마스마켓 ‘더현대 서울 라 그랑지’가 열렸다고 소개해 드렸었죠. 그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5층에 위치한 라 그랑지는 키오스크를 통한 웨이팅이 필요한 공간인데요. 일요일 오후 1시 기준 40분, 오후 4시 기준으로 3시간 정도의 웨이팅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공간 안에는 액세서리와 소품을 판매하는 마켓 매대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빨간색 곰돌이 인형이 달려있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기 좋습니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공간인 만큼 방문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겨봅니다. 다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LF 헤지스가 선보이는 ‘반가사유상’ 컬렉션 

 

 이미지 출처: LF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국립박물관문화재재단 상품브랜드 뮷즈(MU:DS)와 협업하여 국보 문화재인 반가사유상을 테마로 한 첫 문화재 협업 컬렉션을 선보여요. BTS의 RM님이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구매하며 반가사유상 열풍이 일어난 적 있을 뿐만 아니라 색다른 경험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한국 전통 굿즈가 전통의 힙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래요. 이번 컬렉션은 전체 젠더리스 상품으로 맨투맨, 반팔티, 모자, 에코백 등 총 11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헤지스닷컴, 오프라인에서는 반가사유상을 전시하고 있는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1층 뮤지엄숍에서 한정 기간 동안 구매할 수 있어요. 

 

 

│블프로 핫했던 11월🔥

 

이미지 출처: 무신사

 

1년 중 가장 큰 폭의 할인율을 보이는 기념일,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한 2022 국내 사례를 소개합니다. W컨셉에서는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최대 90% 할인 폭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었고, 무신사에서는 11월 14일부터 23일까지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 무진장 블프’를 열었습니다. 29cm에서는 11월 21일 오전 8시에 ‘29블랙프라이데이’를 열어 1,509개의 브랜드를 최대 90% 할인으로 만날 수 있었고요. 소비자 입장에서도, 마케터 입장에서도 큰 행사였던 만큼 이번 시즌에 많은 득템하셨길 바라겠습니다😊

 

 

이프두 새 소식도 전해드려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